SPECIAL

'정예원'의 두 번째 싱글 [Little forest] 삼남매의 피쳐링 현장 大공개!

Extra Form
Editor 비스킷 사운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SPECIAL정예원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Little forest’

당신에게 작은 숲은 무엇인가요?

 

"쉽지 않은 삶을 조금 쉽게 만들어주는 무언가.
우린 모두, 가장 소중하고 따뜻한 그 무언가에 기대
오늘도 조금 서늘한 그림자에 발을 디딜 용기를 얻는다.
우리의 작았던 숲이 가장 울창하고 초록빛이 감도는 커다란 숲이 되길 바라며,"


'Little forest'라는 곡은 검은색만으로 가득한 뿌연 도시 속에서 우리만의 작은 숲을 만들며 행복했더라는 저희 ‘삼남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ALBUM정예원 (YEWON) - 見

하루하루 우린 새롭게 힘이 들고 낯설게 무너지지만 우리가 사랑하는 존재들과 함께 다시 일어낼 용기를 가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노래를 만들었습니다.
더운 여름날 창문이 조금 열린 느낌으로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TORY #1청춘 라이터 '정예원'

청춘 라이터 '정예원'

안녕하세요! ‘우리들의 내일을 위해 노래하는, 청춘 라이터 정예원’입니다 :D


2개월 만에 이렇게 또 신곡으로 인사드리게 되었는데요!


잔잔하게 토닥토닥 위로를 전하려고 노력했던 저번 <나의 작은 별에게> 때와는 또 다르게 이번 곡은 가사만 봤을 때는 조금 그늘이 있더라도 노래를 들을 때는 몸이 리듬에 맞춰 움직이게끔 밝은 느낌을 담으려고 노력한 분위기의 곡이라 어떻게 들어주실지 한 편으로는 떨리기도 하고, 한 편으로는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저희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내기 위해 특별히 삼남매가 총출동했으니까요! 기분 좋게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0^ 

STORY #1정예원(YEWON) ‘Little forest’ 삼남매의 피쳐링 현장 공개

정예원(YEWON) ‘Little forest’ 삼남매의 피쳐링 현장 공개

야심한 밤 11시 삼남매가 녹음실에 도착했습니다.


배우인 큰 언니는 연극 연습을 마치고, 고등학생인 남동생은 야간 자율 학습을 마치고, 저 또한 앨범 발매를 위한 스케줄을 마치고 느지막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사실 아무렇지 않아 보여도 녹음실에 올라가기 전에 밑에 모두 모여서 생강차, 유자차 등등 목에 좋다는 것만 골라서 사 마시는 것은 물론, 거리의 한 구석진 곳에서 계속해서 입을 맞춰 노래를 불러보는 등 저희 셋이 다 같이 노래를 하는 경험은 처음이라 다들 걱정이 태산이었던 것 같습니다. 녹음의 순서는 삼남매가 한꺼번에 녹음 부스에 들어가서 부르는 것이 제일 첫 번째 순서였고, 그 다음부터 한 명씩 들어가서 개인 녹음을 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step 1. 단체 녹음

step 1. 단체 녹음

녹음 내내 서로의 얼굴을 바라보며 웃음 그칠 줄을 모르던 삼남매의 단체 녹음이 끝이 났습니다.


처음에는 계속 박자도 다 다르고, 음정도 조금씩 달라서 ‘아,,, 단체 녹음이 이렇게 힘들구나!’ 싶었는데, 긴장이 조금 풀리고 목도 좀 풀리니까 금방금방 맞춰갈 수 있었습니다. 어느 순간 노래를 부르다 보니 가사를 신경 써서 억지로 노래에 감정을 맞추기보다는 그냥 우리 셋이서 함께 녹음하는 것 자체가 신이 나고 즐거워서 저희의 기분을 그대로 녹여내면 이게 곧 노래의 분위기와 맞아떨어지는 것 같아서 신기했습니다. 뒤로 갈수록 다들 들떠서 춤까지 추면서 녹음에 참여했다는 후문이...! 자 다음은 개인 녹음으로 가 보시죠!!

step 2. 개인 녹음 with 첫째 (정경화)

step 2. 개인 녹음 with 첫째 (정경화)
누가 첫 번째로 개인 녹음을 할 것인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던 중, 큰 언니께서 몸소 시범을 보여주시겠다며 위풍당당하게 녹음 부스로 들어가셨습니다. 박수~ 짝짝짝~ 녹음에 열중하고 있는 언니 분께 다가가서 더 많은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Q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1) 안녕하세요. 정경화입니다^^ 배우로서 열심히 연기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삼남매의 일 번으로서 예원이와 하민이의 엄마이자 친구로서 치열하지만, 행복하게 살고 있습니다.
자녀들이 어린 제 친구들은 애 다 키워놓은 모습이라며 부러워하는 삶을 살고 있죠. 하하하

 

Q2) 예원이가 삼남매를 떠올리며 만든 노래(Little forest)를 맨 처음 들었을 때 들었던 생각은?
A2) 우리 가족이 반지하에서 다 같이 껴안고 울었던 날부터 예봉이(예원이 애칭)가 무대에서 노래하면서 행복해하던 시간들이 촤르륵 스쳐 지나갔습니다

 

 

Q3) 피쳐링에 참여할 때 어떤 기분으로 어떤 상상을 하시면서 부르셨나요?
A3) 정말, 딱 그 순간에 행복했어요. 셋이 이렇게 하나하나 하고 싶었던 버킷리스트들을 이뤄가는구나 싶어서 그냥 이 순간이 행복했어요.

 

Q4) 피쳐링을 하게 된 소감을 안 여쭤볼 수 없죠!
A4) 영광이죠. 하하하 우주 대스타가 되실 정예원님 1집에 피쳐링이라니!!!

step 3. 개인 녹음 with 둘째 (정예원)

step 3. 개인 녹음 with 둘째 (정예원)
그 다음 타자로는 자연스레 둘째 정예원님의 차례! 원곡자가 얼마나 잘하나 보자~ 라는 생각으로 다들 밖에서 지켜봤기 때문에 부담감이 어마어마하셨을 것 같은데요! 이번에도 좀 더 가까이 다가가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Q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1) 안녕하세요. 정예원입니다^^ 이 노래를 탄생시킨 사람이자, 이렇게 삼남매를 다 투입하도록 한 장본인으로서 약간 일이 너무 커졌나 싶기도 합니다. 하하하. 세상에서 제일 착한 언니와 동생을 둔 복 받은 둘째이면서 설레는 두 번째 싱글 곡을 준비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한 청춘입니다!

 

Q2) 어떻게 삼남매가 함께 참여하게 되었나요?
A2) 처음에는 ‘우리가 주인공인 노래니까 셋이 다 함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 재밌겠다!’라는 생각으로 뮤비에 출연해줄 것을 언니와 동생한테 제안했어요! 그런데 언니가 어느 날 “노래에도 우리 목소리가 살짝 나오면 더 재밌게 듣지 않으실까?” 하면서 아이디어를 냈고 저도 좋은 아이디어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편곡가분과 회의를 통해, 급하게 녹음 스케줄을 잡으면서 삼남매와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Q3) 노래를 처음 만드실 때 어떤 상상을 하셨나요?
A3) 노래는 아이유 님의 ‘비밀의 화원’이라는 곡처럼 초록초록하고 뭔가 간질간질 따뜻한 봄볕 같은 노래를 만들고 싶었고, 영상은 스텔라장님의 ‘아이고(I GO)’라는 곡처럼 세 명이 나와서 올망졸망 귀엽고 잘 어울리는 느낌을 담고 싶다는 상상을 하면서 만들었습니다.

 

Q4) 삼남매가 다 같이 녹음을 한 소감은 어떠셨나요?
A4) 급하게 부탁한 거라 사실 걱정이 많았습니다. 흑흑 근데 진짜 다들 바쁜 스케줄 와중에 저를 위해서 시간도 내주고 틈틈이 연습도 많이 해줘서 감동이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좋은 결과물이 나올 것 같아서 기대됩니다! 역시 우리 정가네 패밀리 짱! 제가 더욱 더 잘할게요. 사랑합니다!

step 3. 개인 녹음 with 셋째 (정하민)

step 3. 개인 녹음 with 셋째 (정하민)
마지막은! 귀염둥이 막둥이에서 이제는 정가네에 기둥으로 폭풍 성장한 남자 정하민 군의 차례! 평소에 노래보단 랩! 이라며 녹음 들어가기 전부터 못 부르면 어떡하냐고 그렇게나 걱정하던 정하민 군의 더 깊은 이야기도 들어봐야겠죠?

 

Q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1) 안녕하세요. 정하민입니다! 저는 현재 고등학교 2학년이고요! 학교에서 전교 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하하. 요즘 키가 부쩍 자라는 것 같아서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우리 집에서 제일 키 큰 사람이 되는 게 목표였는데 이제 아버지 보다도 커서 목표를 이룬 것 같습니다^^

 

Q2) 처음 노래를 들었을 때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A2) 노래를 저에게 들려주었을 때 누나에게 삼남매는 어떤 의미이고, 어떤 생각을 하며 세상을 살아가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삼남매가 누나 노래 가사처럼 little forest에서 엄청나게 큰 big forest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3) 피쳐링을 하게 된 소감 한번 말씀해주세요!
A3) 누나가 음악을 하다 보니 저 또한 좋은 기회를 얻어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었던 거 같아 너무 좋았습니다^^

step 4. 비하인드 컷 (feat. 하민이는 꿈나라)

누나들이 녹음하는 동안 새벽을 맞은 하민이는 졸음을 참지 못하고 여기저기에 널브러져서 잠에 빠져버렸습니다. 피곤할 텐데 누나를 위해서 녹음을 열심히 해주고는 방전된 모습이 기특하기도, 안쓰럽기도 하면서 한 편으로는 너무 귀여워서 몰래몰래 찍어놨던 잠꾸러기 사진들을 대방출합니다~

 

처음에 이렇게 얌전하게 의자에 앉아서 졸던 하민이는,,,!

 

 

누나들이 아무리 놀리고,

괴롭혀도 절~대 깨지 않고

 

이렇게 이상한 자세로도 잤다가~

 

결국에는 앉아서 자는

고도의 스킬까지도 보여줬답니다!!!!

 

우리 하민이 수고했어!! 짝짝짝

STORY #3정예원(YEWON) ‘Little forest’ 뮤직비디오 스틸컷 공개

정예원(YEWON) ‘Little forest’ 뮤직비디오 스틸컷 공개

 

 

 

비스킷사운드

profile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비스킷 사운드입니다.

아티스트의 소중한 음악을 더 많은 분들이 듣고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